logo

한국어

아래 문서는 원 저자인 Jessica Fridrich 교수의  승인 하에 번역이 이루어 졌으며,  원문은 다음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ws.binghamton.edu/fridrich/cube.html
내용 중 잘못된 번역이나 오타 등은 원 저자의 의도와는 다름을 알려드립니다. 

This translation was approved by Author Prof. Jessica Fridrich and please refer the original at http://www.ws.binghamton.edu/fridrich/cube.html 
The mistranslation and misspelling is not subject to an author's intention.

아래쪽 2층 맞추기 (Solve bottom 2 Layers)

앞으로 설명할 큐브 그림은 면과 색은 Cube#에서 정의한 것과 동일하게 다음과 같은 색과 방향을 사용 합니다.

U

노랑

위쪽

R

초록

오른쪽

F

빨강

앞쪽

D

흰색

아래쪽

L

파랑

왼쪽

B

오렌지

뒤쪽

이미 이전 단계에서 D-Slice의 에지(edge)를 다 맞췄으므로, 이 단계의 Fridrich 해법에서는 D-Slice에 남아 있는 corner 4개와 UD-Slice의 edge 4개를 맞춥니다.  다만 초보해법과 다른 점이 있다면 하나씩 맞추는 것이 아니라, D-Slice의 코너(corner)와 UD-Slice의 에지(edge) 둘을 동시에 맞추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Jessica Fridrich 교수의 사이트의 그림을 참조로 하여 대칭 변환하여 다시 작성하였고, Fridrich 교수의 algorithm또한 이 그림에 맞추어 Cube#에 맞추어서 변환한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관련있는 에지(edge), 코너(corner) 와 두개의 cubie가 들어갈 위치를 보이고 있으며, 알고리즘(algorithm)을 적용하게 되면 이 두 조각이 해당 위치에 들어가게 됩니다.  가운데 조각은 방향을 나타내기 위한 참조용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원본 그림과 알고리즘(algorithm)은 다음 Jessica Fridrich 교수의 사이트 (http://www.ws.binghamton.edu/fridrich/cube.html)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번호

경우

1

edge/corner가 이 이미 제자리에 들어가 있음.

2

corner는 제자리에 있으나 edge는 제자리에 들어가 있지 않음.

3

edge는 제자리에 들어가 있으나, corner는 제자리에 들어있지 않음.

4

corner와 edge가 모두 U면에 있음.

4-1

edge와 corner가 인접해 있음

4-2

edge와 corner가 떨어져 있음

아래 그림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대칭을 적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칭면은 URF-ULB-DBL-DFR 네개의 코너를 잇는 면이고, 따라서 다음과 같은 변환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from

to

from

to

from

to

R

F’

R’

F

R2

F2

F

R’

F’

R

F2

R2

L

B’

L’

B

L2

B2

B

L’

B’

L

B2

L2

D

D’

D’

D

D2

D2

U

U’

U’

U

U2

U2

위쪽 면을 돌리면서 시작하는 알고리즘(algorithm)의 경우에는 괄호로 싸여 있습니다.  괄호로 싸여있는 Move는 코너가 자신의 위치 바로 위쪽에 있을 때만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예. 코너DRB가 UBR자리에 있는 경우).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코너를 그림과 일치하도록 옮기지 말고 첫번째 Ux Move로 만들어질 결과와 일치시키도록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괄호안 Move [U]가 UBR에 있는 DRB를 를 URF로 이동시키는 것이고 DRB가 UFL에 있는 경우에는 [U’]을 적용하면 된다는 의미 입니다.  이 경우에 UFL에 있는 DRB를 “D2”를 이용 URB로 이동시킨 후 “D”를 수행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 에지(edge ), 코너( corner)가 이미 제 위치에 들어가 있음

 
 
1.A
1.As
1.B
1.C
1.Cs
     
               
                         
 

2. 코너( corner)는 제자리에 있으나 에지(edge)는 제자리에 들어가 있지 않음

 
 
2.A
2.As
2.B
2.Bs
         
                 
                         
 
2.C
2.Cs
                 
                     
                         
  3. 에지(edge)는 제자리에 들어가 있으나, 코너(corner)는 제자리에 들어있지 않음  
 
3.A
3.As
3.B
3.C
3.Cs
3.D
 
             
                         
  4. 코너(corner)와 에지(edge)가 모두 U면에 있음  
  4-1. 에지(edge)와 코너(corner)가 인접해 있음.  
 
4-1.A
4-1.As
4-1.B
4-1.Bs
4-1.C
4-1.Cs
 
             
                         
 
4-1.D[1]
4-1.D[2]
4-1.Ds[1]
4-1.Ds[2]
4-1.E
4-1.Es
 
             
                         
 
4-1.F
4-1.Fs
                 
                     
                         
  4-2. 에지(edge)와 코너(corner)가 떨어져 있음.  
 
4-2.A
4-2.As
4-2.B
4-2.Bs
4-2.C
4-2.Cs
 
             
                         
4-2.D
4-2.Ds
4-2.E
4-2.Es
4-2.F
4-2.Fs
 
             
                         

다음과 같은 경우에 어떤 조각을 위쪽으로 이동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코너(corner)가 다른 3개의 코너 위치에 들어가 있는 경우
2> 에지가 UD-Slice Slice 다른 3개의 에지 위치에 이미 들어가 있는 경우
이 경우에는 맞추려고 하는 두 개의 큐비(cubie)를 FR모서리 위치에 두고 RUR’를 이용하거나, 대칭을 이용해서 FL 모서리에 두고 L’U’L를 이용해서 윗면으로 빼 주십시오.
잘못된 조각을 뺄 때, 다른 하나의 조각이 다시 잘못 된 위치로 들어가는 것에 주의해 주십시오. 예를 들어 에지[FR]과 코너[DFR]을 맞출 때, DFR은 잘못된 D-Slice에 들어가 있고, FR은 U-Slice에 위치할 때 DFR을 빼면서 FR을 U-Slice에서 UD-Slice나 D-Slice로 가져오지 말아야 합니다.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만약 맞추고자 하는 조각이 현재 적당한 위치에 없을 때에는 다른 에지나 코너를 먼저 하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



목록으로